최종편집: 2020년11월25일18시28분
IMG-LOGO

군산대 학생 위한 ‘창의형 첨단 학습복합공간’ 구축

해양과학대학 및 공과대학에 ‘캠퍼스 크리에이티브 존’ 개소


  (  편집부   2020년 10월 21일   )

IMG
군산대학교는 해양과학대학 2호관 1층과 공과대학 3호관 지하층에 학습복합공간인 “캠퍼스 크리에이티브 존”을 구축했다.

20일 이뤄진 캠퍼스 크리에이티브 존 개소식에는 곽병선 총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 학생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이 사업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세부 사업 중 하나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편안하게 독서와 사색도 즐기며, 팀별 활동을 통해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이번에 구축된 복합공간은 교육 및 연구 환경 개선을 위한 공모사업을 통한 것으로, 학생들은 새롭게 조성된 창의형 학습공간에서 개인별, 혹은 팀별 활동을 통해 유용한 정보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곽병선 총장은 “교육환경이 개선되면 당연히 학습 의욕과 학습효과가 증대된다”면서 “새롭게 조성된 학습복합공간이 학생들에게 학습과 휴식을 위한 안락한 공간으로 애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첨단화되고 쾌적한 학습공간을 교내에 많이 구축해서, 학생들이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학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는 학생복지 차원에서 교육학습환경을 4차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첨단환경으로 순차적으로 개선해가면서,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