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5일20시29분
IMG-LOGO

무주군, 원예특작분야 지원 사업 희망자 접수


  (  편집부   2021년 01월 05일   )

IMG
무주군이 오는 1월 29일까지 2021년도 원예특작분야 지원 사업 희망자를 각 읍 · 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서 접수한다.

원예특작분야 지원 사업은 자체예산 지원을 받는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경영비 절감을 위해 총 사업비 22억 원을 투입해 각종 시설과 방제, 농자재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분야는 박스형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을 비롯해 포도 재배시설 지원, 노후 시설하우스 필름교체 지원, 천마 자재 지원, 인삼 농자재 지원 등 총 8개 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박스형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은 3평 ·5평· 10평 규모의 저온저장고 신축을 지원하며, 포도 재배시설 지원 사업은 간이 비가림 시설, 필름교체, 관수시설, 계량기, 방풍 · 방조망 설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천마 자재 지원 사업은 천마원목을 비롯해 전용상토, 천마종균 구입을 지원한다. 인삼 농자재 지원 사업은 인삼 해가림 시설과 미생물·비료 구입을 지원한다.

고랭지채소 무사마귀병 방제 지원, 포도 재배시설 지원, 노후 시설하우스 필름교체 지원, 천마 자재 지원, 인삼 농자재 지원은 50%, 박스형 농산물 저온 저장고 지원은 40%, 딸기 육묘용 상토 사업은 30%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무주군 관계자는 “원예특작 분야 지원 사업은 많은 농업인들이 기반시설을 갖추고 경영비 절감을 위해 필요하다”라며 “이장회의 등을 통해 홍보하여 많은 농업인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