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3일21시00분
IMG-LOGO

정읍시 장명동, 노인 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간담회 가져

노인 일자리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 기념


  (  편집부   2021년 11월 25일   )

IMG
장명동(동장 고명석)은 지난 24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파 대비 안전교육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교육은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명동은 올해 노인 일자리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참여 어르신들에 대해 직무 만족도와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또,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건강 생활 유지를 안내하고,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고명석 동장은 “지난 1년간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수칙 아래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사업을 마무리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무료했던 삶에 활기를 찾으며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즐거웠다”며 “건강을 잘 유지해 내년에도 일자리 사업에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장명동 노인 일자리 사업은 총 5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공공시설 환경정비와 작물 공원 가꾸기 등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에 일조했다.

장명동은 내년도에도 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득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